보도자료

경상남도, 제4기 경상남도 요트산업 자문위원 위촉

관리자 15-06-22 14:10 912 0

제4기 위원 25명, 2년간 경남도 요트산업 육성 정책 심의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는 1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제4기 경상남도 요트산업 자문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지난 4월 제3기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4기 위원 25명을 새로 선임한 것이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국제보트쇼, 해양레저스포츠대회, 해양레저 대중화 등 경상남도의 요트산업 육성 정책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대외협력분야 4명, 산업분야 6명, 레포츠분야 4명, 학계·연구분야 11명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했으며 위원장에는 정우건 경상남도요트협회장이 선임됐다.

최구식 경상남도 서부부지사는 새로 위촉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미래50년 프로젝트와 서부대개발 프로젝트의 성공은 도민소득 3만 달러 시대와 함께 마이 요트시대를 앞당길 것”이라며, “경남 요트산업이 성공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첫 회의는 정우건 위원장 주재로 지난 4월30일부터 5월3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스포츠산업박람회’ 주관사의 행사결과 보고에 이어 경남 해양레저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한편 경남도는 위원회에서 제안된 참신하고 좋은 의견들을 경남 해양레저 정책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기사 바로가기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43256&thread=09r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